본문 바로가기

듣는다 우체통

접수된 내용은 100일 안에 답을 드리겠습니다.

[공공혁신]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장님께 제안합니다.

작성자 : 김완규(전국안전교육협회 중앙회장작성일 : 2022-06-30 20:3495
광주광역시장님께 제안합니다.
광주의 새로운 5년 강기정 시장님의 시정방향에 적극 지지동참합니다
민주화의 성지 광주정신을 높이 평가합니다.
전국 제일에 안전도시민으로 자부심이 대단했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학동 참사 22년에 화정동 참사를 겪으면서 살기 좋은 안전도시 행복도시라는 자부심과 긍지가 하루아침에 상처와 불안이라는 트라우마로 남게되었습니다.

안전만이 나를 지키고 가족을 지키고 우리의 공동체인 광주의 행복한 안전도시라는 지난 명성을 다시 되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산정책을 펴고 노인복지정책을 지향하고 한들 큰 의미를 갖기 어렵습니다.
년간 정상적인 생로병사의 길을 걷지 못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당해 4만명에 가까운 생명을 잃고 있는 일이 작금에 현실입니다.

그래서 안전은 계도와 홍보 교육을 통해 안전을 의식화! 습관화! 생활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광주만들기’ 정책을 수립함에 있어 이점을 귀 기울여 주십사하고 제안을 드립니다.
선진국이 달리 선진국인가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안전만이 시민 행복의 첨병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2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첫째,
광주시 개인 모범택시기사 100명을 선발하여 24시간 시간에 구애없이 활동하는 택시기사의 기동성을 바탕으로 광주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시민안전지킴이 제도를 제안합니다. 모범택시기사를 대상으로 안전전문교육을 시키고 택시에는 AED(자동심장제세동기)와 구급약, 소화기 등의 응급상황과 화재대비를 위한 기본장비를 탑재하고 다닌다면 위기상황시 119구급대 못지않는 생활 속 시민안전지킴이로써 역할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지금은 IT시대요 첨단 과학시대입니다.
이론보다 보여지는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VR/AR 안전버스를 도입하여 학교현장 및 축제현장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체험을 하도록 VR/AR 안전버스를 도입하여 시민홍보와 교육에 기여할 수 있기를 제안합니다.

사단법인 전국안전교육협회 중앙회장 김완규 드림.